삼성 TAPTAP O, 신한 삑카드(B.BIG카드) 비교

삼성 TAPTAP O, 신한 삑카드(B.BIG카드) 비교


메인사진



삼성 TAPTAP O카드 vs 신한 삑카드(B.BIG) 혜택 비교

삼성 TAPTAP O 카드는 리뷰하면서도 놀랬지만 정말 혜택이 많은 카드다. 과연 이 카드보다 더 좋은 카드가 있을까?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혜택을 빈틈없이 만들어 놨다. 


더욱 놀라운건 연회비가 10,000밖에 하지 않는다는 것~! 연회비가 저렴하지만 쇼핑, 통신, 교통, 심지어 극장까지 특정 직업이나 연령이 아니라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필요한 혜택을 모아 두었다. 


신한 삑카드(B.BIG)는 대중교통에 특화된 카드다. 하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앵?? 백화점/커피/편의점/통신 전부 할인된다. 삼성 TAPTAP O처럼 극장 할인도 된다. 이쯤 되면 다~~할인 해주는데 '교통'은 더욱 더 할인~! 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. 


연회비는 TAPTAP O 대비해서 3천원 비싼데 과연.. 삑~! 카드가 3,000원 비싼 값을 하는지 두 카드를 비교해서 나름 결론을 내 보려고 한다.


■ TAPTAP O카드 주요혜택 4가지

1.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커피/쇼핑 6개 옵션 중 선택 할인

2. 통신 10% 청구 할인

3. 교통 10% 청구 할인

4. 영화관 5,000원 할인

※ 삼성카드 TAPTAP O 혜택 및 장단점


■ 신한 삑카드(B.BIG)주요혜택 4가지

1. 버스/지하철 GKFDLS

2. 택시/KTX 10% 할인

3. 백화점 5%, 커피 10%, 편의점5%, 통신 5% 할인

4. 영화관 4,000원 할인

※ 대중교통 할인에 올인~! 신한 삑카드(B.BIG) 분석


■ 첫번째 혜택 비교_교통할인

제목만 봐도 삑카드의 승리가 예상되는 항목이다. 아무래도 B.BIG카드가 특징이 있다보니 이 부분을 먼저 비교 해 보고 싶었다. 정말? 과연 삑카드가 교통 부분에 특화 되어 있는지 말이다.


우선 탭탭오 카드는 대중교통/택시 10% 청구할인이 되는데 버스/지하철/택시에 혜택이 제공되며 통합 월 할인한도는 5,000원이다. 즉 최~대한 할인을 많이 받았을때 5,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. 삑카드는 TAPTAP O카드와 동일하게 버스/지하철/택시에 혜택이 제공되며 추가로 KTX도 포함되어 있다. 우선 할인받을 수 있는 영역은 삑카드가 더 넓다(KTX 추가).


삑카드의 할인한도는 버스/지하철은 한달 약 50만원을 결제한다고 보면 삑카드는 무려 8,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(하루에 400원씩 한달 20일 기준). 사실 주말에도 버스/지하철을 탄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한달 30일을 기준으로 하면 12,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. 추가로 B.BIG 카드는 택시/KTX는 별도의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고 50만원 사용 기준으로 별도 8,000원 할인한도가 있으므로 최~~ 대한으로 생각하면 20,000원을 할인(30만원 사용하면 11,000원 할인)  받을 수 있다. 


무조건 B.BIG 카드의 압승이다. 


☆주의할점

B.BIG카드의 택시/KTX할인은 건당 최대 5만원 결제건 까지만 할인이 된다. 즉 10만원을 결제해도 5만원으로 인식하고 5,000원 할인을 받기 떄문에 추의해서 사용 해야 한다.



■ 두번째 혜택 비교_영화관 할인

영화관 할인은 TAPTAP O가 5,000원 할인, B.BIG카드가 4,000원 할인이다. 언듯 보면 TAPTAP O카드가 더 좋은것 같은데 사실은 B.BIG카드가 좋을때도 있다. 탭탭오 카드는 1만원 이상 결제해야 5,000원 할인인데 삑카드는 예매건당 4,000원 할인이다. 


CGV 극장을 기준으로 일반 2D영화를 본다고 봤을 때 평일/주말 오후5시 이후로는 영화티켓이 1만원이상이지만 그 외에는 10,000원 이하로 티켓을 구할 수 있다. 즉 B.BIG카드는 조조로 영화를 보러가서 티켓가격이 7,000원이면 4000원 할인 무려 57%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탭탭오 카드는 티켓 2장가격 14000원에 5000원 할인이므로 35%할인을 받게 된다.


물론 대부분의 경우에 TAPTAP O 카드가 할인율이 높겠지만 그때그때 할인율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유의 하자.


■ 세번째 혜택 비교_통신 및 쇼핑/커피할인(핵심~!)

통신혜택은 아주 간단하게 TAPTAP O 카드의 승리다. 탭탭오 카드는 10% 청구할인, 삑카드는 5% 할인이다. 5% 만큼 차이가 나는데.. 실지로는 미묘~~하게 5%보다 더 큰 혜택을 TAPTAP O 카드가 갖고 있다.


자세히 살펴보면, TAPTAP O카드는 통신부분에만 할인한도를 5,000원으로 지정 해 놔서, 통신만 봤을 떄 최대 5,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. 반면 B.BIG 카드는 통신/편의점커피전문점/통합할인한도를 모~~~두 합쳐놨기 때문에 만약 백화점/커피전문점에서 할인을 다 땡겨 받아 버리면 통신부분은 할인을 받을 수 없게 된다.


★이 부분이 핵심이다.

첫번째/두번째(교통/영화관)은 분명하게 혜택 비교가 되면 TAPTAP O 카드는 각각 쇼핑/교통/커피 부분에 각각의 할인한도를 정해 놨지만 B.BIG 카드는 모~~두 싸그리 합쳐서 할인 한도를 정해놨기 때문에 어느 한 부분을 많이 지출해서 한도를 다 채워 버리면 다른 곳에서 혜택을 못 받게 된다.


다른 말로 표현하면 B.BIG 카드는 이것저것 써도 할인혜택을 다 챙겨 먹을 수 있다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이걸 보면 생각이 바뀔거다.


TAPTAP O 카드는 쇼핑에 월 5,000, 커피에 월 10,000원, 통신에 월 5,000원 할인한도를 주고 있다(전달 사용 실적 30만원 기준). 반면 B.BIG카드는 백화점/커피/통신/편의점 싹 다 합쳐서 5,000원이다 


헐~!

■ 카드 비교분석 결과

비교사진

이번 카드분석 교통과 영화관 혜택 분석을 할 때 까지만 해도 B.BIG카드의 압승을 예상 했다. 특히 교통의 경우 B.BIG카드는 정말 평일/주말 할 것 없이 매일매일 일정 금액을 할인 해 주기 때문에 월 30만원 사용 기준으로는 TAPTAP O 대비해서 B.BIG카드가 6,000원 우세하고, 월 50만원 사용 기준으로는 15,000원 우세하다. 


하지만 나머지 통신/쇼핑/커피 할인은 TAPTAP O 카드가 15,000원 우세하기 때문에 어떤 카드가 더 나은지 말하기 참~~~ 애매하게 됬다.


정말 카드 회사에서 카드 혜택을 설계하는 사람들은 천재다~! 두 카드를 비교하면 정말 멋지게도 비슷~~한 혜택을 받도록 되어 있다.


내가 내린 결론은 이렇다

1. 대중교통을 매일 이용하는 사람은 눈 딱 감고 B.BIG

2.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는사람(차로 출퇴근)은 눈 딱 감고 TAPTAP O


카믈리에




참조 : 삼성카드, 신한카드 홈페이지

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버튼  을 눌러주세요 ^^
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